본문 바로가기
  • 우아하고 기품있는 순백의 화이트 컬러! 프렌치 수제 엔틱 더끌리움!
  • HAND MADE PURE ANTIQUE FURNITURE
가구이야기

디자인 벤치마킹

by 끌리움 2019. 4. 29.

마케팅의 개념은 기업 경영에서 매우 중요시되는 일련의 추상적 활동들로써, 일반적으로 시장조사, 홍보, 판매 정책등 매우 다양한 요소들로써 이루어져 있다.

 

 

최근에 와서는 마케팅의 개념과 그의 해석방법, 그리고 개발 아이템의 적용 방법 등에 따라 상당히 세분화된 기법이 나타나고 있다. 이와같이 다양하고 세분화된 마케팅 기법은 제품 개발 과정을 기준으로 해서 사전(事前) 마케팅과 사후(事後) 마케팅으로 나눌 수 있다. 즉, 제품 개발이 이루어지기 전에 실시되는 시장조사와 전략수립, 제품분석 그리고 기술검토에 의한 컨셉트 설정과 같은 활동들은 사전 마케팅이라고 분류하고, 개발된 제품을 어떻게 시장에 접근시켜 소정의 목표를 이루는가에 초점이 맞추어진 홍보와 판매 등이 사후 마케팅이라고 분류할 수 있다.

 

 

 

디자인 이전 단계로써 사전 마케팅에서 중요한 것은 시장에 대한 분석, 즉 소비자에 대한 분석이지만, 그에 못지않은 것이 경쟁상품에 관한 분석과 그에 대한 대응 방법과 전략의 수립이다. 오늘날의 시장에서와 같이 한정된 규모의 소비자 집단을 놓고 다수의 제품이 경쟁하고 있는 체제에서는 독자적인 전략 수립보다도 경쟁자에 대한 분석이 무엇보다도 중요함은 재론의 여지가 없다. 경쟁제품에 대한 분석 기법을 대표하는 것이 벤치마킹(bench marking)이다.

'가구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프랑스 엔틱가구의 피니싱  (0) 2019.05.04
목재의 접합  (0) 2019.04.29
인도네시아 현지 공장  (0) 2019.04.29
디자인 & 마케팅 전략  (0) 2019.04.29
웰빙 라이프  (0) 2019.04.2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