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전략을 수행하는 데 있어서 표준화된 제품 개발을 통해 비용을 절감해야 하며 제품 브랜드의 일관된 이미지를 통해 매출을 증대시킬 수 있어야 합니다 EU나 미국 등 선진국 시장에서의 표준화 전략을 수행함으로써 소비자들의 글로벌화된 감각을 충족시켜야 하며 디자인-생산-판매로 이어지는 집적화된 역량을 글로벌 제휴를 통해 해소시켜 스스로 높은 경쟁력을 보유하여야 합니다.
가구디자인이란 일상생활에 사용되는 모든 가구를 디자인해 아름답고 실용성 있는 가구로 전환, 안방 생활에 아늑함을 더해주는 작업이다. 따라서 좋은 가구란 집에 자연스럽게 조화를 이루고, 기능에 충실하며 구매자 취향에 맞아야 한다는 말을 감안한다면 이러한 가구 디자인은 소비자의 가구 매출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게 된다.
디자인 아이템에 포함되는 과정은 디자이너들의 스케치 뿐 아니라, 그 이전 단계로써 시장의 분석과 제품 전략의 수립, 기술의 분석과 그에 따른 제품의 콘셉트 설정을 포함하여, 본격적인 디자인 작업으로 들어와 스타일링 콘셉트의 설정과 그에 따른 조형 작업, 그리고 최종 디자인 안의 결정과 뒤이은 설계와 시작품 제작, 그리고 최종적인 제품 품질의 마무리 단계까지라고 할 수 있다.
물론 제품마다의 특성이나 메이커에 따라 다소간의 차이는 있다. 그러나 공통적인 것은 하나의 제품을 개발하기 위한 사전 조사활동, 이른바 마케팅(marketing)이라고 하는 개념의 활동이 디자인에 포함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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