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가구유통 기업들은 마케팅 전략을 수행하는 데 있어서 표준화된 제품 개발을 통해 비용을 절감해야 합니다 표준화된 제품 및 브랜드의 일관된 이미지를 통해 매출을 증대시킬 수 있어야 하고, EU나 미국 등 선진국 시장에서의 표준화 전략을 수행함으로써 소비자들의 글로벌화된 감각을 충족시켜야 합니다. 생산기획, 디자인, 판매로 이어지는 집적화된 역량으로 전문화된 생산 시스템을 구축하여야 하며, 글로벌 제휴를 통해 경쟁력 또한, 보유하여야 합니다.
한국 가구산업의 내수시장과 글로벌 경쟁력을 위해 가구 판매점들도 그동안 습득한 핵심역량 (디자인,고객니즈)을 중심으로 외국 기업들과의 전략적 제휴를 적극적으로 수행해야 할 때입니다.
최근에 한국의 산업구조가 변화함에 따라 상대적으로 인건비를 많이 필요로 하는 가구 품목은 동남아 개발 도상국과 전략적 제휴를 맺는 것도 글로벌 전략의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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